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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H&B숍 '올리브영' 지역 강소기업과 상생 경영
작성자 셀린저 (ip:)
  • 작성일 2021-08-23 16: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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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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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전개하는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대표 허민호)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지역 강소기업의 판로를 제공하며 브랜드 육성에 적극 나선다. 올리브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한국지역특화산업협회(이하 RIS: Regional Innovation System)의 브랜드 「리얼(REAL)」을 론칭해 CJ그룹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에 본격적으로 동참한다.

「리얼」은 ‘우리 지역 자원을 연구하는 사람들의 귀한 진심을 담은 상품’이라는 콘셉트를 담았다. 이 브랜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RIS가 기술력을 인정한 지역 강소기업의 상품에 그 이름을 부여한다. 올리브영은 이달 11일부터 ‘현대엔텍’ (부산광역시 소재), ‘케이티에이치아시아’ (전라남도 소재), ‘한솔생명과학’ (경기도 소재) 3개 업체의 핸드케어와마스크팩, 클렌저, 스킨케어, 드레스퍼퓸까지 총 14종을 판매한다.

이같은 올리브영의 행보는 지난해 5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올리브영이 체결한 ‘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 업무협약’ 이행의 일환이다. 올리브영은 1차로 서울 명동중앙점과 경기 분당서현역점, 부산서면중앙점, 대구동성로점, 대전둔산점 등 전국 8개 주요 매장에서 「리얼」의 첫 선을 보인다. 이후 고객 반응과 판매 추이 등을 분석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매장내 ‘즐거운 동행’ 존을 마련해 대내외적으로 이를 적극 알리고 판매 촉진에 앞장선다.

무엇보다 「리얼」 브랜드로 선보이는 상품 14종은 선정 단계부터 올리브영 상품기획자가 함께 참여해 우수한 품질을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올리브영은 트렌디한 상품 소싱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만한 차별화 포인트도 상품별로 내세웠다. 하반기에는 브랜드 상품의 공동 패키지를 개발해 정체성을 강화하고 향후에는 상품 개발부터 참여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선보경 CJ올리브네트웍스 상품본부장은 “정부의 지역정책방향에 따른 지역산업과의 동반성장에 동참한다. 올리브영의 사업 특성에 맞게 헬스 앤 뷰티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한다. 판로 지원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취향을 겨냥할 수 있는 포인트를 함께 개발해 지역 강소업체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에서 윈윈하는 모범적인 상생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54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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